top of page

삼성웰스토리 Working Way 수립






Back ground


삼성웰스토리는 10주년을 앞두고 비전, 미션, 핵심가치를 새롭게 정립했습니다. 일하는 방식, working way를 변화된 MVC에 맞추어 새롭게 만들고자 했습니다. 직원들이 참여해 직접 만들어 보다 의미있고 실천 가능한 working way를 만드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미유기획은 삼성웰스토리의 목표에 따라 working way 도출 과정을 설계하고 이를 실행했습니다. 지원자를 모집해 직급별, 직무별로 7명의 TF를 뽑아 이들을 중심으로 working way를 뽑고, 3차례의 설문을 통해 많은 직원들의 의견을 모았습니다. 4달 동안 오프라인으로 8회, 온라인으로 4회 총 12회의 회의와 워크숍을 거쳐 삼성웰스토리에 맞는 working way를 개발할 수 있도록 가이드를 제공했습니다.




Process



Workshop


기업문화는 각 기업이 가진 업무와 문화적 특징에 따라 각기 다른 맥락을 가지게 됩니다. 다양한 형태의 오프라인 워크숍을 기획해 우리 기업문화에 맞는 맥락을 찾아가도록 돕습니다.







Output


Welstory Way


웰스토리 웨이 7개의 문장은 일을 대하는 삼성웰스토리 구성원들의 마음가짐과 행동 방식을 담았습니다. 최대한 구체적으로 작성한 웰스토리 웨이는 현장에 적용할 실천적 그라운드룰이며 행동 기준입니다.




Welstory Way Guide Book


일반적으로 책자로 만들어 배포하던 형태에서 벗어나 전 구성원에게 보다 쉽게 배포하기 위해 ppt로 Welstory way 해설서를 만들었습니다. 비전, 미션부터 핵심가치에 대한 설명과 Welstory way 문장마다의 의미와 실천까지 담았습니다.






Client | Samsung Welstory

Comments


bottom of page